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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요
이름
박성원
작성일
2021-06-18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다양한 스트레스를 경험합니다. 항상 밀리는 과제와 예정된 시험들,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느껴지는 갈등들, 많은 선택의 자유 속에서 감당해야 할 책임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걱정들.

갑작스러운 주변 환경과 개인 생활상의 변화 등 적절한 스트레스는 오히려 생활에 긴장감과 동기부여 그리고 성장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스트레스나 압박감은 현실생활에 부적응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스트레스든 반복적으로 오랫동안 노출되면 대개 사람들은 신체적인 피로가 쌓이게 되고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며 나아가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주어지는 스트레스를 올바로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으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들>

- 스트레스 줄이기
포기할 줄 알기: 노력에도 불구하고 잘 안 되는 일이나 힘든 상대는 포기하는 것도 지혜입니다. 
자신의 욕구를 재조정하기: 너무 무리한 목표를 세운 것은 아닌지 돌아보고 자신의 욕구를 점검하고 현실적으로 성공 가능한 것부터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 사고방식의 변화
내가 하는 모든 일들이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립니다.
항상 하던 대로만 행동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립니다.

- 효율적인 시간관리
자신의 생활을 조직하고 자신이 성취하고자 원하는 것들에 대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생활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 이완훈련하기
신체 각 근육의 긴장과 이완을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 사회적 지지 구하기
주변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만한 사람을 찾아 도움을 요청합니다.
 첨부파일:
스트레스 검사지.hwp (42.50KB)
스트레스 해석.hwp (15.00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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