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서브 플래시영역

가정통신문

글읽기

제목
[일반] 2018학년도 풍산중학교 학생 봉사활동 안내
이름
권순향
작성일
2018-04-04


- 2018학년도 풍산중학교 학생 봉사활동 안내 -

   안녕하십니까? 4, 교정에도 봄기운이 진해지고 있습니다. 본교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 속에 우리 학생들이 안정된 모습으로 배우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경험과 삶의 보람을 체득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2018학년도 본교 봉사활동 운영 계획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사활동 시 유의사항

󰋯봉사활동은 경기도교육청 2018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계획에 근거하여 인정합니다.

󰋯자원봉사활동의 기본방향(무보수성, 자발성, 공익성, 비영리성, 비정파성, 비종파성)에 근거하여 자녀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단순히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학생주도프로젝트형봉사활동(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나 흥미, 특기와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장기간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1365자원봉사포털, VMS, DOVOL)에 등록되어 있는 봉사기관이나 활동이라도 「「2018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계획」」에 벗어날 경우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담임 선생님과 상담 후 실시해야 합니다.

󰋯1365자원봉사포털 에서 봉사활동 실적을 나이스로 전송하면 학부모님께서 나이스학부모서비스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담임교사의 확인 및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과정이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보호 강화로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1365자원봉사포털, VMS, DOVOL)에서는, 학부모님의 자녀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요구에 응할 수 없습니다. 자녀가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십시오(14세 미만의 법정 대리인에게는 안내 가능)

󰋯학교급별 학생 개인당 1년 간 .봉사활동 권장 시간은 초등학교 10시간 이상, ·고등학교 20시간(3년간 60시간) 이상입니다. 중학교에 한해 고입내신성적 산출 시 60시간 이상을 실시해야 봉사점수가 만점입니다.

󰋯이 외 봉사활동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생활란에 탑재된 2018 학생 봉사활동 운영 계획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사활동 각종 서식은 학교생활-서식자료실에 탑재함)

 

2018. 4. 4.

     풍 산 중 학 교 장(직인생략)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